이용약관

㈜좋은생각사람들 이용약관

좋은생각사람들 www.positive.co.kr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좋은생각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좋은생각사이트(www.positive.co.kr), 좋은생각굿즈(www.positive.co.kr/product/list)을 통하여 제공하는 상품 및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좋은생각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좋은생각굿즈”라 함은 회사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웹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종이책의 내용, 이용권 등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7.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좋은생각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좋은생각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팝업, 전화,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좋은생각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는 좋은생각사이트 회원에게 보내는 전자메일 기타 서비스의 제공과정에서 배너광고 등의 형태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따라 이루어진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자신의 책임하에 그러한 판촉활동에 참여하거나 거래하며, 회사는 광고주와 회원 사이의 거래 및 교섭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방 당사자의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변경 일자 등을 좋은생각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계약을 체결한 상품 등을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장 회원

제8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허위로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 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과 용역 등의 대금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 등록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기재
    2.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3.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외설, 폭력적 표현,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좋은생각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상품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1. 상품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환불기준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주문 및 결제)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상품 구매 신청을 합니다.
    1. 상품의 검색, 목록 열람 및 구매 대상 선택
    2. 상품의 상세정보 확인
    3.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및 결제하기 클릭
    4.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하기 (환불규정 안내)
    5.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2.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결제수단)
  1.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2.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1.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상품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구매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이용자의 구매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계약 성립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5조 (상품의 공급)
  1. 회사는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이용자와 맺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와 회사 간 상품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이용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제16조 (부정이용 금지)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토론, 리뷰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다음에 해당하는 내용의 글이 좋은생각사이트 게시판에 게시된 경우 예고 없이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불법자료 유통과 관련된 글
    2. 욕설, 비방으로 인해 불쾌감을 일으키는 글
    3. 음란성 글 (비정상적인 성적 표현을 포함한 글)
    4.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게시하는 글
    5. 사회 소수계층이나 특정 종교 등을 비하하는 글
    6. 홍보성 글 (도박, 돈 벌기 사이트, 윤락, 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등)
    7.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글
    8. 도배 글 (같은 내용의 글 반복 게시)
    9. 악성코드 배포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글
    10. 서비스 운영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는 글
  2. 부적합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1.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삭제 횟수가 3회 이상 누적이 되어서 이용제한 ID로 등록되는 경우, 정도에 따라서 30일, 무기한으로 글쓰기가 제한되거나 사용 중인 IP에 대한 제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단,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일시정지 또는 영구 이용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작성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4장 환불 및 변경

제18조 (좋은생각굿즈 반품, 교환 및 환불)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좋은생각굿즈에서 구입한 상품의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회사가 주문을 확인하고 배송을 시작하기 전에는 청약을 철회(주문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후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배송 받은 후 8일 이상 경과한 경우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반품 및 교환 요청을 접수하고 반품 및 교환 규정 확인 후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반품 및 환불 요청에 대해 회사의 배송 협력사가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았다는 확인을 받은 이후,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공급 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 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장 기타

제19조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출판,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좋은생각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 귀속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원고응모 서비스를 통해 게시한 원고의 저작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에서 제작하는 출판물 및 디지털 좋은생각(웹, 모바일, 오디오, 번역, 대본 등)’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 게시물 또는 게시물에 포함된 자료의 실질적인 변개에 이르지 아니하는 정도의 변경, 수정 및 편집에 관하여는 회원의 저작권이 미치지 않습니다.
  5. 원고가 채택된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원고에 대한 저작권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철회 요청한 원고가 이미 사용 된 경우, 회사와 협의를 통해 철회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자신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좋은생각사이트의 서비스를 운영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할 경우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사가 좋은생각사이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7. 회사가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책임과 면책)
  1. 회사와 회원이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팀을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11월 1일
  • 시행일자 : 2016년 11월 1일